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생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2016-1학기 멘토링 프로그램 신청 안내
글쓴이
학생지원
작성일
2016.04.06
조회
3895
게시글 본문
2016학년도 1학기 멘토링 프로그램 신청 안내

2016학년도 1학기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대학에 입학한 신ㆍ편입생들의 학교생활 적응을 돕고 선후배간의 교류를 활성화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멘토링 프로그램을 시행하오니 재학생 및 신ㆍ편입생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1. 운영 목적
   - 신ㆍ편입생들의 초기 대학생활 적응에 도움을 주고자 함
   - 선후배 상호교류를 통해 교우관계를 형성하여 우리 대학에 대한 애교심을 고취
   - 학습동기를 부여함은 물론 재학생간 상호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형성

2. 접수 방법
   - 신청서 작성 후 mrgong@dcu.ac.kr 메일 신청

3. 시행 기준
   가. 참여대상 및 선정 기준
멘토링 프로그램 참여대상 및 선정 기준 안내
구 분 멘 토 멘 티
신청대상 - 재학생(2,3,4학년, 2학기 이상 이수) - 매학기 신ㆍ편입생
자격요건 - 제도 취지와 목적을 이해하는 자
- 후배의 학업을 지원하고자 하는 자
- 선배를 존중하고 동료에 대한 배려가 있는 자
- 지속적인 활동으로 프로그램 마지막까지 
  최선의 자세를 유지할 수 있는 자
선정기준 - 신청서 평가
- 활발한 활동소유자
- 신청자 최대한 전원 선발
   (단, 멘토 부족인 경우 미선발 가능)
조별편성 - 편성 인원 : 멘토 대 멘티는 1:3 이하로 편성 (신청 인원에 따라 조정)
- 편성 기준 : 동일 학과, 동일 지역, 동성을 우선적 고려하여 편성

4. 운영 일정 및 활동 내용
   가. 운영 일정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일정 안내
구 분 기 간 내 용
신청 공지 및 접수 2016.04.07.(목) ~ 2016.04.15.(금)  
멘토 멘티 조편성 2016.04.15.(금) ~ - 대상자 조편성 통보
- 관련 자료 발송
멘토링 활동 2016.04.16.(월) ~ 2016.06.17.(금) - 활동기간 9주
- 1차 보고서 제출전 오프라인 모임 활동 권장
  (멘토 필참)
1차 보고서 제출 2016.05.13.(금) ~ 2016.05.20.(금) - 멘토 : 1차 활동 보고서 제출
- 오프라인 활동 사진 첨부
2차 보고서 제출 2016.06.17.(금) ~ 2016.06.24.(금) - 멘토: 2차 활동 보고서 제출
- 멘티: 활동 소감문 제출
- 조별: 온라인 활동 업로드
운영 평가 및 결과 보고 2016.06.27.(월) ~ 2016.06.30.(목) - 평가 및 결과보고
멘토링 시상 7월 중 시상 - 우수 멘토, 멘티 시상

  나. 활동 내용
멘토링 활동 내용 안내
구 분 내 용 비 고
오프라인 활동 - 조원이 모여서 교류 및 모임 활동
- 1차 보고서 제출일 이전 조원 모임 활동
   (1차 보고서 제출 시 활동 사진 첨부)
- 멘토 활동 보고서(1차 2차)
- 멘티 활동 소감문(멘티)
- 동아리 홈페이지 조별 게시물 등록
온라인 활동 - 동아리 홈페이지 (http://club.dcu.ac.kr) 멘토링 프로그램 
  메뉴 (질의응답, 조원 소개, 오프라인 만남사진 등)

5. 멘토링 프로그램 혜택
   가. 1차, 2차 멘토링 보고서 모두 제출한 멘토에게 활동비 지원(10만원)
   나. 오프라인 조활동 모임비 지원(조별 1회 제한, 인당 2만원)
   다. 멘토링 활동 종료 후 평가를 통한 우수조 시상(보고서 및 온라인 활동 등 평가, 상위 5개조 선정)

※ 담당부서 : 학생지원팀
※ 담당부서 연락처 : 053-850-4029


2016. 04. 06.
대구사이버대학교 학생처장
첨부파일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대구사이버대학교
연락처
053-859-7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