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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사이버대학교 강사 및 겸임교원등 초빙 공고
글쓴이
교원인사담당
작성일
2023.05.26
조회
3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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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성화 교육의 명문 대구사이버대학교(2002.3.2 개교, 대구대학교 협동대학)가 아래와 같이 우수한 교원을 초빙합니다.

1. 초빙분야(담당과목): 첨부파일 참조
   ※ 강사 및 객원교수는 학부, 대학원 담당과목을 포함하여 학기당 2과목(6학점)까지만 담당 가능

2. 지원자격
지원자격 안내 표 | 구분, 내용, 비고
구분 내용 비고
강사 「대학교원 자격기준 등에 관한 규정」따른 자격기준을 갖춘 자로서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여야 한다.
   1. 석사학위 소지 이상의 자로서 대학교 또는 전문대학 강의 1년 이상 유경험자
   2. 대학원 박사학위과정 1년 이상 수료자
   3. 기타 총장이 사유를 참작하여 자격을 인정하는 자
객원교수 「대학교원 자격기준 등에 관한 규정」제2조의 조교수 이상 교원 자격기준에 해당하는 자로서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자로 한다.
   1. 특정분야에 종사한 자로서 탁월한 학문적 업적을 이룩하고 인격과 덕망이 높은 자
   2. 인류사회 발전을 위한 업적이 뛰어나 국제기구 등에서 수여하는 상을 수상한 자
   3. 대학발전에 지대한 공헌이 있는 자
   4. 박사학위 소지자로서 교육 및 연구경력이 상당하고 연구업적이 뛰어난 자
   5. 교육 또는 연구활동을 훌륭하게 수행 할 수 있다고 인정되는 자

3. 지원서 접수
   가. 접수방법: 온라인 접수    온라인 접수 [바로가기]
      - 대구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 https://www.dcu.ac.kr ⇒ 공지사항(일반) 또는 알림판 ⇒ 강사 및 겸임교원등 초빙
   나. 접수기간: 2023. 5. 29.(월) 10:00 ~ 6. 2.(금) 17:00까지 입력분에 한함
   다. 접수내용
접수내용 안내 표 | 구분, 내용
구분 내용
강사 1) 강사 초빙지원서
2) 경력사항
객원교수 1) 겸임교원등 초빙지원서
2) 자기소개서
3) 강의 및 실습교육 계획서
※ 유의사항: 각 항목별 입력후 반드시 저장버튼을 클릭하여야 함 ("미클릭"시 입력내용 사라짐)

4. 증빙서류 제출
   가. 제출서류
제출서류 안내 표 | 구분, 내용, 비고
구분 내용 비고
강사 1) 강의계획서(첨부 서식)
2) 경력증명서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3) 최종학위 졸업 및 성적증명서 각 1부
4) 온라인 강의 영상 샘플(본교에서 콘텐츠 촬영자 제외)
   - 분량: 3~5분
※ 해당자 필요서류
1) 외국인 등록증명서 (외국인에 한함)
2) 외국박사학위 신고증 사본 (해당자에 한함)
3) 외국어로 된 서류는 번역문 (해당자에 한함)
※ 추후 임용예정자 추가 제출 요청 서류 (법적의무사항)
1) 신원진술서
2) 성범죄경력조회동의서
객원교수 1) 학·석·박사 학위취득(예정)증명서 각 1부
2) 재직 및 경력증명서 각 1부
3) 전공 관련 자격증·면허증 사본 각 1부 (해당자)
※ 유의사항: 자격확인 및 경력산정은 지원서상 내용이 아닌 실제 증빙서류를 통해 확인 후 반영되며, 필요시 추가 제출서류를 요청할 수 있음
   나. 제출방법: 스캔본제출(hakjuk@dcu.ac.kr)
      - 기한 내 도착분에 한함
      - 합격자에 한하여 원본서류 제출
   다. 제출기간: 2023. 5. 29.(월) 10:00 ~ 6. 2.(금) 17:00까지
   라. 접수 및 문의처: 교무처 교학팀(053-859-7532)
      (우) (38453) 경상북도 경산시 진량읍 대구대로 201 대구사이버대학교 교원인사담당자(앞)

5. 심사방법
심사방법 안내 표 | 구분, 내용
구분 내용
강사 1) 서류심사
   - 기초심사(P/F): 지원자의 전공분야와 채용분야와의 전공 일치도 및 지원자격 심사
   - 전공심사(100%): 지원자의 교과목 담당 전문성, 교육 및 연구경력, 현장실무경력 등
2) 면접심사: 생략
객원교수 1) 서류심사
   - 지원자격심사(P/F): 지원자의 최종학력, 교육·연구경력, 산업체 등 자격조건, 자격증 등 심사
   - 기초심사(P/F): 지원자의 전공분야와 채용분야와의 전공 일치도 심사
   - 전공심사(50%): 지원자의 교과목 담당 전문성, 교육 및 연구경력, 현장실무경력 등
2) 면접심사(50%): 교육자적 자질·열정·인성 등
   ※ 면접심사는 생략 가능(면접심사 생략 시에는 전공심사점수 평균점 70점 이상 기준)

6. 임용기간 및 처우
   가. 임용예정일: 2023년 9월 1일
   나. 임용기간
심사방법 안내 표 | 구분, 기간, 비고
구분 기간 비고
강사 2023.09.01. ~ 2025.02.28.(1년 6개월)

 

객원교수 2023.09.01. ~ 2024.08.31.(1년)

 

      - 본교 재직 강사가 임용될 경우 기존 임용계약에 2023. 9. 1.부터 신규과목을 추가하여 계약하며, 임용종료일은 기존 임용계약종료일과 동일함
   다. 처우: 대구사이버대학교 강사료 및 제수당 지급 규정에 따름
   라. 기타: 강의를 위한 콘텐츠 제작은 별도 계약에 따르며 기 개발된 콘텐츠가 있는 경우는 강의 운영만 담당할 수 있음

7. 지원자 유의사항
   가. 지원서 접수 시 입력사항의 착오, 누락, 오기, 판독 불가 등과 잘못된 제출 등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에게 있음
   나. 임용예정자 결정 또는 임용 이후에라도 제출된 서류에 결함 또는 거짓이 발견되는 경우 지원자에게 서류의 보완 또는 재제출을 요구할 수 있으며 지원자가 불응할 경우
        임용결정 또는 임용이 취소될 수 있음
   다. 교원 임용결격사유가 확인될 경우 임용이 취소됨
   라. 합격자는 개별통보 예정
   마. 적격자가 없는 채용분야는 채용하지 않을 수 있음
   바. 본 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 법령과 우리대학교 인사 관련 규정에 준함
   사. 채용서류 반환 관련 안내
「채용절차의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1조(채용서류의 반환 등)
 ① 구인자는 구직자의 채용 여부가 확정된 이후 구직자(확정된 채용대상자는 제외한다)가 채용서류의 반환을 청구하는 경우에 는 본인임을 확인한 후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반환하여야 한다. 다만, 제7조제1항에 따라 홈페이지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된 경우나 구직자가 구인자의 요구 없이 자발적으로 제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② 제1항에 따른 구직자의 채용서류 반환 청구는 서면 또는 전자적 방법 등 고용노동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하여야 한다.
 ③ 구인자는 제1항에 따른 구직자의 반환 청구에 대비하여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기간 동안 채용서류를 보관하여야 한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그 밖에 구인자에게 책임 없는 사유로 채용서류가 멸실된 경우 구인자는 제1항에 따른 채용서류의 반환 의무를 이행한 것으로 본다.
 ④ 구인자는 대통령령으로 정한 반환의 청구기간이 지난 경우 및 채용서류를 반환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채용서류를 파기하여야 한다.
 ⑤ 제1항에 따른 채용서류의 반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원칙적으로 구인자가 부담한다. 다만, 구인자는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범위에서 채용서류의 반환에 소요되는 비용을 구직자에게 부담하게 할 수 있다.


※ 담당부서명 : 교학팀
※ 담당부서연락처 : 053-859-7532


2023. 5. 26.
대구사이버대학교 총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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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053-859-7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