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 3년 만에 대면 축제 ‘DCU 패밀리데이’ 행사로 화합의 장 열어
글유형
뉴스
글쓴이
입시홍보팀
작성일
2023.05.15
조회
3430
게시글 본문

단체사진

대구사이버대
, 3년 만에 대면 축제 ‘DCU 패밀리데이행사로 화합의 장 열어

 

- 재학생 및 졸업생 및 동문들 천여 명 참석해 성료

- 학과별 특강, 축하공연, 어울림한마당(체육대회), 장기자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3년 만에 재개한 대면 행사에 재학생들 큰 호응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지난 13일 대구대학교 경산캠퍼스에서 대구사이버대학교 개교 21주년 기념 ‘DCU 패밀리데이 다시 하나로(Unite Again)라는 캐치프레이즈로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 각지에서 재학생, 졸업생 가족 등 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끝났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학생들과 대학 구성원 모두에게 뜻깊은 시간이었다.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1축하공연 및 퍼포먼스 어울림한마당-체육대회, 2학과별 장기자랑 및 시상식 행운권 추첨 폐회선언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축하공연

행사에 앞서 오전에는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상담학과 한국어다문화학과 행동치료학과 임상심리학과 등에서 학생들의 학업 증진을 도모하고 학업능력 향상을 위한 특강을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커피 및 디저트 판매, 총동창회와 함께하는 자녀돌봄서비스, 장애인식 개선 캠페인, 폭력 예방 교육, 응급처치법 교육 등의 다채로운 부스 운영도 함께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이근용 환영사

이근용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3년 만에 열리는 대면 축제에 학교에 대한 애교심으로 전국 각지에서 먼 걸음 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여러분들과 얼굴을 보며 함께 행사를 즐길 수 있는 이 시간이 너무 소중하다며 소감을 밝혔다.


아이스크림 나눠주는 이근용 총장

특히 이날 이근용 총장은 행사 중반을 넘어서자 뜨거운 날씨에 지친 학생들을 위해 총장이 쏜다라는 특별 부스를 만들어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직접 나눠줘 현장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DCU 패밀리데이행사를 주관한 전종국 입학학생처장(상담심리학과 교수)학생과 교수가 이러한 소통의 장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교류할 수 있어 더욱 뜻깊다학생들의 화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고보형 총학생회장은 개회사에서 많이 준비한 만큼 학우 여러분들이 오늘 하루 하나 된 마음으로 행복하게 즐기다가 가셨으면 좋겠다행사의 제목대로 DCU 구성원 모두가 가족이라는 마음으로 총학생회에서는 아낌없이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응원하는 모습

서정혜(38·상담심리학과 재학) 씨는 그동안 총장님 이하 많은 대학 구성원들 그리고 재학생들과 함께 어울릴 행사가 없어서 아쉬웠다오늘 그 한을 풀고 갈 수 있어 너무 행복하고 이 기운으로 앞으로 남은 학업에 더 열정을 쏟겠다며 행사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폐회선언을 한 이후에도 학생들은 학과 구분 없이 어울리며 현장을 떠나지 않고 신나는 음악에 몸을 맡기는 등 아쉬운 마음을 달래며 다음을 기약했다.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