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목명

뉴미디어와소비자행동분석
(Analysis of consumer psychology and behavior in the new media era)

해설

- 마케팅커뮤니케이션
- 뉴미디어를 통찰합니다. 단순히 기술적으로만 새롭다고 해서 뉴미디어는 아닙니다. 뉴미디어의 기술적 기반은 사회정치경제문화적 기반의 변화에 따른 결과물임과 동시에 이들 비기술적 기반의 변화를 매체적으로 수용한 성과물입니다. 당연히 뉴미디어는 기본의 전통적인 미디어 이용자와 일정한 차이와 진화적 형태를 보일 수밖에 없으며, 이를 소비하는 이용자의 사회문화적 심리와 이용동기 그리고 이용패턴도 상이합니다. SNS 기반 미디어의 소비자 심리를 이해하고 소비자 행동을 분석함으로써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뉴미디어 학습의 주요한 초점을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학습하고 활용에 둠으로써 뉴미디어 중심의 마케팅 매니지먼트 전략의 기초를 쌓는 과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