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목명

광고기획과디지털마케팅
(Advertising Planning and Digital Marketing)

해설

- 설득이 인플루언서에게 커뮤니케이션 목표성을 설정하는 교과목이라고 한다면, 디지털마케팅은 이를 현장과 현실에 직접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매니지먼트 실전이라고 하겠습니다. 개방과 공유 그리고 참여를 핵심어로 하는 웹 2.0 시대의 프로슈머 개념을 이해하고 뉴미디어 환경에서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이론 및 디지털 마케팅 실무 전략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가장 최신의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사례를 분석함으로써 전략적 매니지먼트를 기획하고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해 줍니다. 또한 광고 브리핑 및 광고기획서 작성법을 이해하고 이를 실무에서 직접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기획 중심 전문가 양성을 도모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