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목명

브랜디드콘텐츠와광고
(Branded contents and advertising)

해설

- 현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적 개념이라 할 브랜디드 콘텐츠의 기획 및 발상을 배우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브랜디드 콘텐츠란 광고를 기반으로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내에 기업과 제품의 정보를 녹여 넣음으로써 브랜드 자산을 높이기 위해서 만든 콘텐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광고에 대한 기본 학문적 지식을 바탕으로 브랜디드 콘텐츠의 역사와 원리를 이해함으로써 실무적 감각을 키워 수익창출 요소를 다변화하는데 과목의 의의와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