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목명

인플루언서의이해
(Understanding influencer marketing)

해설

- 인플루언서 및 플랫폼 기획 입문
- 인플루언서 입문자를 위한 교과목입니다. 인플루언서가 무엇이며, 왜 등장했으며, 어떻게 변모하고 발전해 왔는지를 총론적으로 접근합니다. 미디어콘텐츠학과의 정체성을 세팅하는 교과목으로서 인플루언서의 사회 정치 경제 문화적 영향력을 다루게 되고, 그 구체적인 활용 영역과 범위를 다루게 됩니다. 온라인 거래에 있어 소비자들은 다른 소비자의 추천을 더욱 신뢰합니다. 온라인에서 정보량보다는 신뢰감을 주는 정보를 더욱 신뢰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에 따른 인플루언서의 역할이 더 커지고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SNS에 떠오르는 스타 인플루언서를 분석하고 그들의 마케팅 진행하는 방법 등을 다각적으로 학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