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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학년도 동아리(일반, 등록) 등록 안내
- 글쓴이
- 학생담당
- 작성일
- 2025.03.06
- 조회
- 6916
- 게시글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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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동아리 등록 및 지원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관심이 있으신 동아리에서는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일반 동아리 등록 안내일반 동아리 등록 안내 표 | 구분, 내용 구분 내용 등록 대상 - 대구사이버대학교 재학생
(홈페이지를 통해 개설 신청하여 개설된 동아리)등록 기간 - 연중 상시 개설 가능 등록 방법 - 동아리 홈페이지(club.dcu.ac.kr) 신청 (검토 후 개설 승인) 등록 요건 - 개설목적은 학칙에 부합하여야 한다.
- 개설 신청은 대학의 홈페이지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동의하는 것으로서
동아리 개설자, 운영자 및 회원 등은 이를 준수할 의무를 가진다.
- 동아리 개설은 본교 재학생에 한하며, 1명이 2개 이상의 동아리를 개설 운영할 수 없다.
2. 등록 동아리 등록 안내등록 동아리 등록 안내 표 | 구분, 내용 구분 내용 등록 대상 - 대구사이버대학교 재학생
(일반동아리 중 소정의 등록절차를 거쳐 대학에 등록된 동아리)등록 기간 - 2025. 3. 31.까지 등록 방법 - 등록 서류 작성 후 학생팀 제출 등록 서류 - ① 동아리 등록신청서, ② 회원명단, ③ 동아리소개서,
④ 전년도 활동실적서(신규 동아리 제외), ⑤ 지도교수 동의서, ⑥ 동아리 회칙등록 요건 - 일반 동아리 중 회원이 15명이상 (회원은 재학생 기준(졸업생/휴학생 제외))
- 회원 수는 동아리 홈페이지 내 가입하여 활동 중인 회원 기준
(장애학생동아리의 경우 5명이상의 회원을 확보. 단, 장애학생 비율이 60%이상이어야 함)
- 신규 / 재등록은 매년 등록기간 내에 소정의 절차를 거쳐야 함
- 원활한 동아리 활동을 위하여 지도교수의 승낙을 받아야 함
- 기존 등록동아리의 경우에도 1년 단위로 재등록
3. 등록 동아리 지원 기준
가. 활동지원비 지원 지침활동지원비 지원 지침 안내 표 | 구분, 내용, 비고 구분 내용 비고 지원대상 - 등록 동아리에 한함 - 일반 동아리 제외
- 동아리 가입 활동 재학생 기준
- 장애학생동아리는 5명이상의 참여자와 참여자 중 장애학생 비율이 60%이상이어야 함지원요건 - 15명 이상 참여 시
- MT, 봉사, 전공연계 등 동아리 고유 활동 시신청기간
(행사승인)- 행사 7일전까지 제출서류 - 동아리 지원 신청 시
● 동아리지원비신청 및 활동계획서
- 동아리 지원 정산 시
● 동아리활동지원정산서, 참가자명단, 활동사진,
영수증
나. 활동지원비 집행 기준활동지원비 집행 기준 안내 표 | 구분, 내용 구분 내용 지원 횟수 - 학기별 1회 (연 2회) 지원 금액 - 학기별 20만원 (연 40만원) 지원 시기 - 1학기: 8월중, 2학기: 1월중 (학기말 취합하여 지원) 정산 서류 - ①동아리활동지원정산서, ②참가자명단, ③활동사진, ④영수증
- 영수증 제출
● 카드영수증(지도교수 개인형 법인카드)
● 현금영수증(사업자 지출 증빙, 사업자 번호 515-82-06123)
● 세금계산서(사업자 번호 515-82-06123)
● 간이영수증 인정 안함
다. 활동지원비 지원 절차
라. 활동지원비 지원 항목 기준
1) 지원 가능 항목
2) 지원 불가 항목지원 가능 항목 안내 표 | 구분, 사용 가능 내용, 비고 구분 사용 가능 내용 비고 활동비 MT, 봉사, 전공연계 등 동아리 고유활동에 필요한 비용 - 동아리 활동 따른 식비, 장소대관, 버스대여 등 활동에 필요한 비용 소모성 물품
구입비활동에 필요한 각종 물품구입비, 재료비 등 - 동아리 고유 활동에 부합하는 물품만 가능 도서구입 문학, 자격증, 어학 관련 도서 구입 - 동아리 고유 활동에 부합하는 도서만 가능
- 지원금액 내 도서구입비 50% 지원
(나머지 50% 동아리 자체 충당)
※입학학생처 사전 확인 필수소프트웨어
사용권동아리 활동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사용권 구매
(기간제한 사용권)- 동아리 고유 활동에 부합하는 경우만 가능
예) 동아리 활동 시 온라인 봉사 활동에 필요한 화상세미나 소프트웨어 사용권
※입학학생처 사전 확인 필수
- 자산성 물품 구매(동아리 고유활동에 부합하는 도서구입은 지원)
- 유가증권(상품권, 기프티콘 등) 구매
- 개인차량 운행 관련 유류비, 통행료, 주차료 등
- 주류 구매
- 이외 동아리 활동과 관련이 없거나 부족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4. 등록동아리 인원 변경 시
가. 신편입, 휴학, 졸업 등으로 동아리인원 변경되었을 경우 (변경)회원명단 제출
나. 학기당 1회에 한하며, 재학인원 15명이상이어야 함
다. 제출시기: 1학기-5월중, 2학기-11월중
※동아리 임원 또는 지도교수 변경 시 학생팀으로 문의
5. 동아리 신청서 제출 방법
가. 각종 신청 서류 제출: support@dcu.ac.kr
나. 정산 서류 제출: (우)38453, 경상북도 경산시 진량읍 대구대로 201 대구사이버대학교 학생팀
※ 담당부서명 : 학생팀
※ 담당부서연락처 : 053-859-75252025. 3.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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