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생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2025학년도 동아리(일반, 등록) 등록 안내
글쓴이
학생담당
작성일
2025.03.06
조회
6916
게시글 본문

2025학년도 동아리 등록 및 지원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관심이 있으신 동아리에서는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일반 동아리 등록 안내
일반 동아리 등록 안내 표 | 구분, 내용
구분내용
등록 대상 - 대구사이버대학교 재학생
   (홈페이지를 통해 개설 신청하여 개설된 동아리)
등록 기간 - 연중 상시 개설 가능
등록 방법 - 동아리 홈페이지(club.dcu.ac.kr) 신청 (검토 후 개설 승인)
등록 요건 - 개설목적은 학칙에 부합하여야 한다.
- 개설 신청은 대학의 홈페이지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동의하는 것으로서
   동아리 개설자, 운영자 및 회원 등은 이를 준수할 의무를 가진다.
- 동아리 개설은 본교 재학생에 한하며, 1명이 2개 이상의 동아리를 개설 운영할 수 없다.

2. 등록 동아리 등록 안내
등록 동아리 등록 안내 표 | 구분, 내용
구분내용
등록 대상 - 대구사이버대학교 재학생
   (일반동아리 중 소정의 등록절차를 거쳐 대학에 등록된 동아리)
등록 기간 - 2025. 3. 31.까지
등록 방법 - 등록 서류 작성 후 학생팀 제출
등록 서류 - ① 동아리 등록신청서, ② 회원명단, ③ 동아리소개서,
   ④ 전년도 활동실적서(신규 동아리 제외), ⑤ 지도교수 동의서, ⑥ 동아리 회칙
등록 요건 - 일반 동아리 중 회원이 15명이상 (회원은 재학생 기준(졸업생/휴학생 제외))
- 회원 수는 동아리 홈페이지 내 가입하여 활동 중인 회원 기준
   (장애학생동아리의 경우 5명이상의 회원을 확보. 단, 장애학생 비율이 60%이상이어야 함)
- 신규 / 재등록은 매년 등록기간 내에 소정의 절차를 거쳐야 함
- 원활한 동아리 활동을 위하여 지도교수의 승낙을 받아야 함
- 기존 등록동아리의 경우에도 1년 단위로 재등록

3. 등록 동아리 지원 기준
   가. 활동지원비 지원 지침
활동지원비 지원 지침 안내 표 | 구분, 내용, 비고
구분내용비고
지원대상 - 등록 동아리에 한함 - 일반 동아리 제외
- 동아리 가입 활동 재학생 기준
- 장애학생동아리는 5명이상의 참여자와 참여자 중 장애학생 비율이 60%이상이어야 함
지원요건 - 15명 이상 참여 시
- MT, 봉사, 전공연계 등 동아리 고유 활동 시
신청기간
(행사승인)
- 행사 7일전까지
제출서류 - 동아리 지원 신청 시
   ● 동아리지원비신청 및 활동계획서
- 동아리 지원 정산 시
   ● 동아리활동지원정산서, 참가자명단, 활동사진,
      영수증

   나. 활동지원비 집행 기준
활동지원비 집행 기준 안내 표 | 구분, 내용
구분내용
지원 횟수 - 학기별 1회 (연 2회)
지원 금액 - 학기별 20만원 (연 40만원)
지원 시기 - 1학기: 8월중, 2학기: 1월중 (학기말 취합하여 지원)
정산 서류 - ①동아리활동지원정산서, ②참가자명단, ③활동사진, ④영수증
- 영수증 제출
   ● 카드영수증(지도교수 개인형 법인카드)
   ● 현금영수증(사업자 지출 증빙, 사업자 번호 515-82-06123)
   ● 세금계산서(사업자 번호 515-82-06123)
   ● 간이영수증 인정 안함

   다. 활동지원비 지원 절차
활동지원비 지원 절차 이미지. 상세내용(1단계는 동아리 지원 신청, 제출서류는 동아리지원비신청 및 활동계획서이며 행사 7일전까지 제출하여야 한다. 2단계는 신청서 검토, 동아리 활동 내용 검토한다. 3단계는 동아리 활동, 지도교수가 참가한 동아리 자체 활동을 한다. 4단계는 동아리 지원 정산 신청, 제출서류는 동아리활동지원정산서와 참가자명단, 활동사진과 영수증이다. 마지막 5단계는 지원비 지급, 동아리 활동 내용 및 회원 수 등을 검토하여 지급 결정한다.).

   라. 활동지원비 지원 항목 기준
      1) 지원 가능 항목
지원 가능 항목 안내 표 | 구분, 사용 가능 내용, 비고
구분사용 가능 내용비고
활동비MT, 봉사, 전공연계 등 동아리 고유활동에 필요한 비용 - 동아리 활동 따른 식비, 장소대관, 버스대여 등 활동에 필요한 비용
소모성 물품
구입비
활동에 필요한 각종 물품구입비, 재료비 등 - 동아리 고유 활동에 부합하는 물품만 가능
도서구입 문학, 자격증, 어학 관련 도서 구입 - 동아리 고유 활동에 부합하는 도서만 가능
- 지원금액 내 도서구입비 50% 지원
   (나머지 50% 동아리 자체 충당)
※입학학생처 사전 확인 필수
소프트웨어
사용권
동아리 활동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사용권 구매
(기간제한 사용권)
- 동아리 고유 활동에 부합하는 경우만 가능
   예) 동아리 활동 시 온라인 봉사 활동에 필요한 화상세미나 소프트웨어 사용권
※입학학생처 사전 확인 필수
      2) 지원 불가 항목
         - 자산성 물품 구매(동아리 고유활동에 부합하는 도서구입은 지원)
         - 유가증권(상품권, 기프티콘 등) 구매
         - 개인차량 운행 관련 유류비, 통행료, 주차료 등
         - 주류 구매
         - 이외 동아리 활동과 관련이 없거나 부족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4. 등록동아리 인원 변경 시
   가. 신편입, 휴학, 졸업 등으로 동아리인원 변경되었을 경우 (변경)회원명단 제출
   나. 학기당 1회에 한하며, 재학인원 15명이상이어야 함
   다. 제출시기: 1학기-5월중, 2학기-11월중
   ※동아리 임원 또는 지도교수 변경 시 학생팀으로 문의

5. 동아리 신청서 제출 방법
   가. 각종 신청 서류 제출: support@dcu.ac.kr
   나. 정산 서류 제출: (우)38453, 경상북도 경산시 진량읍 대구대로 201 대구사이버대학교 학생팀



※ 담당부서명 : 학생팀
※ 담당부서연락처 : 053-859-7525


2025. 3. 6.
대구사이버대학교 입학학생처장
첨부파일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대구사이버대학교
연락처
053-859-7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