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생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코로나19 국민행동수칙 안내
글쓴이
대구사이버대학교
작성일
2020.03.10
조회
6688
게시글 본문

질병관리본부-중앙방역대책본부에서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예방행동 수칙을 안내하오니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국민행동 수칙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 꼭! 기억해야 할 행동수칙. [국민예방수칙] 흐르는 물에 비누로 꼼꼼하게 손씻기, 기침이나 재채기할 때 옷소매로 입과 코 가리기, 씻지 않은 손으로 눈코입 만지지 않기, 발열,호흡기 증산자와의 접촉 피하기, 특히 임산부,65세 이상, 만성질환자 외출 시 꼭 준수. 의료기관 방문 시 마스크 착용하기, 사람 많은 곳 방문 자제하기. [유증상자(발열, 호흡기증상(기침,목아픔 등)이 나타난 사람) 예방수칙] 등교나 출근을 하지 않고 외출 자제하기, 3~4일 경과를 관찰하며 집에서 충분히 휴식 취하기, 38도이상 고열이 지속되거나 증상이 심해질 경우:콜센터(1339, 지역번호+120), 관할보건소 문의 및 선별진료소 우선 방문 후 진료받기, 의료기관 방문 시 마스크 착용 및 자차 이용하기, 진료 의료진에게 해외여행력 및 호흡기 증상자와의 접촉여부 알리기, 국내 코로나19 유행지역에서는 외출, 타지역 방문을 자제하고 격리자는 의료인,방역당국의 지시 철저히 따르기.


2.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코로나19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마스크 착용으로 감염병 예방할 수 있습니다. 1마스크를 착용하기 전, 흐르는 물에 비누로 손을 꼼꼼하게 씻으세요. 2마스크로입-코를 완전히 가려서, 얼굴과 마스크 사이에 틈이 없게 하세요. 3마스크 안에 수건,휴지 등을 넣어서 착용하지 마세요. 4마스크를 사용하는 동안 마스크를 만지지 마세요.마스크를 만졌다면 흐르는 물에 비누로 손을 꼼꼼하게 씻으세요. 5마스크를 벗을 때 끈만 잡고 벗긴 후, 흐르는 물에 비누로 손을 씻으세요. [접이형 제품 착용법] 1마스크 날개를 펼친 후 양쪽 날개 끝을 오므려주세요. 2고정심 부분을 위로 하여 코와 입을 완전히 가려주세요. 3머리끈을 귀에 걸어 위치를 고정해주세요. 4양 손가락으로 코편이 코에 밀착되도록 눌러주세요. 5공기누설을 체크하며 안면에 마스크를 밀착시켜 주세요. [컵형 제품 착용법] 1머리끈을 아래로 늘어뜨리고 가볍게 잡아주세요. 2코와 턱을 감싸도록 얼굴에 맞춰주세요. 3한 손으로 마스크를 잡고 위 끈을 뒷머리에 고정합니다. 4아래 끈을 뒷목에 고정하고 고리에 걸어 고정합니다. 5양 손가락으로 코편이 코에 밀착되도록 눌러주세요. 6공기누설을 체크하며 안면에 마스크를 밀착시켜 주세요.


2020. 03. 10.
대구사이버대학교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대구사이버대학교
연락처
053-859-7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