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 글로벌인재양성을 위해 국제협력교류 활동 강화에 나서
글유형
뉴스
글쓴이
입시홍보팀
작성일
2024.02.06
조회
2359
게시글 본문

북마리나대학교_탐방_단체사진

대구사이버대
, 글로벌인재양성을 위해 국제협력교류 활동 강화에 나서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지난달 29일과 31일 양일간 이근용 총장과 학교법인 영광학원 장익현 이사 및 대학 처장단 등이 사이판에서 글로벌인재양성 및 국제교류활동을 위해 사이판 한인회와 상호 교류 협약식 개최, 사이판 시장 면담, 북마리아나 대학을 방문하는 등 국제협력 강화에 나섰다고 밝혔다.

 

대학 대표단은 국제교류의 첫 일정으로 129일 사이판 한인회(회장 유지광)와 한인회 사무실에서 상호 교류 협약을 맺고 교육 및 연수 프로그램 등에 대한 공동 개발 추진과 사이판에 거주하는 한인들에게 온라인교육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로 약속했다.


사이판_한인회와_상호교류협약_단체사진

한편 협약식에서 사이판 한인회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희생된 5천여 명의 한국인 유해 발굴 및 봉환 사업을 추진했던 이영식 목사의 추모 영상을 시청하고 영광학원 설립 이념과 그의 업적에 큰 감명을 받기도 했다.

 

또한 협약식 이후 대구사이버대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DCU 서포터즈는 사이판 한인회와 함께 마이크로비치에서 해변 청소 및 전쟁 당시 희생되었던 한국인들의 유해를 한국으로 봉환한 이영식 목사의 업적을 기린 위령탑 주변도 청소하며 희생자의 평안을 기도해 눈길을 끌었다.

 

유지광 사이판 한인회 회장은 협약식에서 대구사이버대학교의 모태가 되는 영광학원은 사이판과 인연이 깊다특히 영광학원 설립자인 이영식 목사의 건학 정신을 이어받은 대구사이버대학교에서 이곳을 찾아줘서 감사드리며 오늘을 계기로 상호 협력 발전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사이판시에서_국제교류_및_협약_논의(왼쪽_이근용_총장_오른쪽_Ramon_Jose_Blas_Camacho시장)

이어 131, 사이판시(시장 Ramon Jose Blas Camacho)를 방문해 사이판시청 회의실에서 양 기관의 교류 협약을 논의하고 사이판내 교도소의 치료프로그램 개발, 교환학생 교류 및 특수교육에 대한 공동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에 적극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또한 북마리아나 대학(Northern Marianas College)(총장 Galvin Deleon Guerrero)을 탐방하고 Galvin Deleon Guerrero총장과 면담을 통해 단기 어학연수 과정 및 교환학생 등 국제교류와 교육과정에 대한 협의 등을 진행하기도 했다.

 

대구사이버대학교의 이러한 국제교류 활동을 통해 해외 대학과의 자매결연 확대, 국제교류 활동 지원. 우수 외국인 유학생 유치 등 글로벌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한다.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