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 보석마을과 업무협약 체결식 및 대사모 14기 발대식 개최
글유형
뉴스
글쓴이
입시홍보팀
작성일
2023.05.23
조회
2780
게시글 본문

협약식 단체사진

대구사이버대
, 보석마을과 업무협약 체결식 및 대사모 14기 발대식 개최

 

- 자원봉사활동 활성화 및 생활인 복지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 발굴 예정

- 대사모는 14년째 대학 교육이념을 실현하고 지역사회에 이바지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지난 20일 보석마을 오팔관에서 대구사이버대학교 교직원 및 봉사단, 보석마을 임은자 원장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식

행사는 1부 순서로 보석마을과 대구사이버대학교를 사랑하는 모임(대사모)의 업무협약(MOU)를 체결, 2부대사모 14기 발대식 순으로 이어졌다.

 

대사모 지도교수인 사회복지상담학과 송유미 교수는 협약식에서 그간 우리 대사모가 지역사회에 봉사해온 이력을 보며 자부심을 느꼈다우리 학생들이 자원봉사를 통해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더불어 사는 가치의 삶을 아는 지성인으로 배출될 수 있도록 지도자로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유미 지도교수

협약식을 통해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 보석마을과 대구사이버대학교를 사랑하는 모임(대사모)의 상호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한 지역의 자원봉사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사모 14기 박진희 단장은 인사말에서 우리 대학의 전통 동아리인 대사모의 단장을 맡게 되어 영광이다앞으로 지역사회의 번영과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대사모가 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행사 전체사진

보석마을은 대구광역시립희망원에서 분리 설치된 노숙인요양시설로, 돌봄이 필요한 대상자를 중심으로 전문적인 상담·치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인간존엄을 실천하고 있는 시설이다.

 

한편, 대구사이버대는 61일부터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재활과학부, 사회복지학부, 교육·행정학부, 창의공학부)을 시작할 예정이며, 입학에 관련된 사항은 대구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상담 신청 또는 전화(053-859-7400)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