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 5년 연속 서울 관악구 평생학습캠퍼스 지원사업 선정
글유형
뉴스
글쓴이
홍보팀
작성일
2022.05.17
조회
49032
게시글 본문

서울캠퍼스

대구사이버대
, 5년 연속 서울 관악구 평생학습캠퍼스 지원사업 선정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서울캠퍼스가 서울 관악구 주민들을 위한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인 마음을 배우는 심리 아카데미’ 사업을 시작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사업은 대구사이버대학교와 관악구청이 협력하여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9월 21일부터 11월 9일까지 총 8주간 수업이 진행된다.

 

특히 대구사이버대학교 서울캠퍼스는 관악구청으로부터 2018년부터 5년 연속으로 관악구 평생학습캠퍼스 지원사업’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프로그램은 대구사이버대학교 미술치료학과행동치료학과임상심리학과사회복지상담학과 교수진들이 협력하여 마음을 배우는 심리 아카데미라는 주제로 수준 높은 강의를 구성한 각종 참여 활동이 포함된 프로그램이다.

 

또한 해당 프로그램은 부모교육(충분히 좋은 부모), 인간행동이해미술치료 워크샵가족관계의 다이나믹한 심리기제 대처방법 등에 대한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이를 통해 심리에 대한 이해 및 코로나로 인해 지친 마음을 스스로 다스릴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대구사이버대 서울캠퍼스 윤은경 관장(한국어다문화학과 교수)은 주민들이 가까운 곳에서도 우리 대학만의 특색 있는 강의를 통해 평생학습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평생학습터를 조성하겠다며 자치회관평생학습관 등 관 중심의 기존 평생학습을 벗어나 주민 생활권 중심의 동 단위 평생학습센터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근용 총장은 "5년 연속 관악구 평생학습 캠퍼스 지원사원 기관으로 선정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대구사이버대가 시민들을 위한 평생교육 사업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일정과 신청 방법 등은 서울캠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대구사이버대학교는 2022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6월 1일부터 시작한다신설학과로 인플루언서학과가 있으며재활과학부사회복지학부교육 행정학부창의공학부에서 학생을 모집한다입학에 관련된 안내사항은 대구사이버대학교 입학상담센터 홈페이지(https://enter.dcu.ac.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