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 발달장애인의 연주단 드림위드앙상블과 장애 인식 개선 교육 진행
글유형
뉴스
글쓴이
홍보팀
작성일
2022.05.03
조회
38159
게시글 본문

대구사이버대, 발달장애인의 연주단 드림위드앙상블과 장애 인식 개선 교육 진행     - 장애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관점의 변화를 위해 기획  - 사회적 협동조합 드림위드앙상블, 발달장애인의 연주 및 강연 등 장애 인식 개선 단체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가 지난 27일 대구대학교 성산홀에서 ‘제42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공감 문화 확산을 위해 드림위드앙상블을 초청해 공연 행사 및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공연을 진행한 드림위드앙상블은 발달장애인의 연주 및 강연, 교육 등 음악을 통하여 사회를 아름답게, 장애인에 대한 편견 해소, 장애 인식 개선 등의 소명의식을 가지고 활동하는 사회적 협동조합이다.     국내외에서 발군의 활동을 펼치는 드림위드앙상블은 음악으로 감동을 전하는 진정한 예술인 드림위드앙상블과 함께 진행되었다.   드림위드앙상블 공연   또한 온라인 화상 서비스를 통해 본교 교직원 약 100명이 접속한 가운데 드림위드앙상블 공연과 장애 인식 개선 토크로 나눠 진행되었다.     이근용 총장은 “발달장애인을 전문 연주자로 성장시켜 일자리를 창출하고 직업인으로서의 역할을 감당함으로써 사회참여에 앞장서는 드림위드앙상블과 함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많은 활동을 통해 장애에 대한 행동 규범 습득과 장애의 올바른 이해 증진 도모에 기여하는 드림위드앙상블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사이버대, 발달장애인의 연주단 드림위드앙상블과 장애 인식 개선 교육 진행

- 장애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관점의 변화를 위해 기획
- 사회적 협동조합 드림위드앙상블, 발달장애인의 연주 및 강연 등 장애 인식 개선 단체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가 지난 27일 대구대학교 성산홀에서 ‘제42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공감 문화 확산을 위해 드림위드앙상블을 초청해 공연 행사 및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공연을 진행한 드림위드앙상블은 발달장애인의 연주 및 강연, 교육 등 음악을 통하여 사회를 아름답게, 장애인에 대한 편견 해소, 장애 인식 개선 등의 소명의식을 가지고 활동하는 사회적 협동조합이다. 
국내외에서 발군의 활동을 펼치는 드림위드앙상블은 음악으로 감동을 전하는 진정한 예술인 드림위드앙상블과 함께 진행되었다.
또한 온라인 화상 서비스를 통해 본교 교직원 약 100명이 접속한 가운데 드림위드앙상블 공연과 장애 인식 개선 토크로 나눠 진행되었다.
이근용 총장은 “발달장애인을 전문 연주자로 성장시켜 일자리를 창출하고 직업인으로서의 역할을 감당함으로써 사회참여에 앞장서는 드림위드앙상블과 함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많은 활동을 통해 장애에 대한 행동 규범 습득과 장애의 올바른 이해 증진 도모에 기여하는 드림위드앙상블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드림위드앙상블과 이근용 총장의 단체사진 장면


드림위드앙상블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