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 영남일보와 지역사회를 위한 MOU 체결
글유형
뉴스
글쓴이
홍보팀
작성일
2021.06.14
조회
15133
게시글 본문

대구사이버대영남일보와 지역사회를 위한 MOU 체결


대사대, 영남일보에서 상호 교류 협약서 체결 기념촬영

대구사이버대와 영남일보가 지난 10일 4차 산업혁명 및 산업변화에 대처하고 상호 긴밀한 교류를 추진하기 위한 협약을 영남일보 접견실에서 체결했다.

 

10일 영남일보 접견실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언론인 취재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콘텐츠 공동 제작 및 활용 매체를 활용한 홍보 업무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하고공동협의회 구성에 합의했다특히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을 개발하는 데에도 함께하기로 해 언론과 대학 간 새로운 협력모델을 제시할 예정이다.

 

대구사이버대는 경북도·경산시·경북테크노파크·CJENM DIA TV 등과 함께 청년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 사업을 4년째 맡아 운영하는 등 지역 콘텐츠산업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노병수 영남일보 사장은 "대구사이버대의 앞선 온라인 교육시스템이 코로나19 시대의 비대면 교육을 선도하고 있다"며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을 언론과 대학이 공동으로 개발하는 새로운 협력 모델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근용 대구사이버대 총장은 "1945년 창간해 대구·경북 대표 일간지로 정론직필에 앞장서고 있는 영남일보와 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며 "그동안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영남일보와 함께 지역사회 발전은 물론 대한민국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가 1일부터 올해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모집 학과는 재활과학부사회복지학부교육·행정학부창의공학부 등이다.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