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 휴먼케어대학원,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
글유형
뉴스
글쓴이
홍보팀
작성일
2021.06.02
조회
23820
게시글 본문

대구사이버대 휴먼케어대학원,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


대구사이버대학교 전경

대구사이버대학교 휴먼케어대학원이 오는 11()까지 2021학년도 2학기 석사과정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대구사이버대학교 휴먼케어대학원은 교육부 인가 정규 석사과정으로 특히 미술치료 분야에서는 국내 유일 정규 온라인 석사 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미술상담학과에서는 임상 및 특수 영역에서 미술치료와 진단재활 등 미술상담전문가 양성을 일차적 목표로 하고 있으며 심리지원전문가 양성도 지향한다.

 

4년제 대학 졸업자 이상이면 전공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미술치료 및 미술 관련 학위를 마친 미술치료 전공자 이외에도 상담 및 심리사회복지특수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전공자들이 진학하고 있다.

 

이 학과를 졸업하면 재학 중 미술심리상담사 2급에 응시할 수 있고 (미술치료사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재석사학위 취득 후 전문가자격인 미술심리상담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7과목 이수 시 발달재활서비스자격(미술심리재활인증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심리학 전공(심리상담학 석사)으로 인정돼 개설된 실습과목을 이수하면 임상심리사 2(산업인력공단심리지원 바우처)에 응시할 수 있다전문가자격인 대사대 미술심리상담사 1급 취득자는 학부 미술치료 실습의 슈퍼바이저인 대구사이버대 미술치료학과의 실습 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전종국 입학학생처장은 사이버대만의 장점인 시공간을 초월한 교육 및 관리시스템을 통해 노트북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언제 어디서든지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며 최초의 미술상담미술치료 석사과정으로 국내뿐 아니라 세계 어디서나 학습이 가능하다며 이러한 장점 덕분에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온라인 교육 시대를 끌고 갈 하나의 큰 축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원서접수 및 모집 요강은 대구사이버대 휴먼케어대학원 홈페이지(grad.dcu.ac.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입학전형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으로 진행된다.

 

지원자격은 정원 내(국내·외 정규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예정)한 자)와 정원 외(정원 내에 해당하는 자 중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30조에 따라 아래 항목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교육부령이 정하는 위탁학생(군위탁북한이탈주민 부모가 모두 외국인인 외국인 학생 외국에서 우리나라 초·중등교육과 대학교육에 상응하는 교육과정을 전부 이수한 재외국민 및 외국인)로 구분된다.

 

자세한 입학 문의 및 상담은 전화(053-859-7400)로 하면 된다.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